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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수파자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Class hub (www.classhub.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효력 및 적용 등)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Class hub 사이트 (www.classhub.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원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하여,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게 되고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개별 통지합니다.
5. 회원은 제4항의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 변경의 경우30일) 이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이용 약관, 세부 이용 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조 (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ID(회원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비회원”을 상대로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부터 “액세스 코드”를 부여받아 “회원”이 제공하는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수강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PASSWORD(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회원 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회원 정보”라 함은 회원이 회사와 이용 계약 체결 시 회사에 등록하는 회원 ID, 성명, 이메일 주소 등 회원의 신상에 관련된 정보를 말합니다.
7. “서비스”라 함은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강의 플랫폼 서비스로서 회원이 사이트를 통하여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제공하고, 회원으로부터 액세스 코드를 부여받은 비회원이 액세스 코드를 입력하여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그 이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13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8. “서비스 사용료”라 함은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하여 서비스 사용시간을 충전하는 방식의 이용 요금을 말하며 그 이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14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9. “액세스 코드”라 함은 “비회원”이 “회원”이 제공하는 온라인 실시간 강의에 접속하기 위하여 입력하여야 하는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조  (이용 신청 시 기재 사항)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사이트의 회원 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하고 이메일 인증 후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의 이름(학원명)
2. 이메일 주소
3. 아이디와 비밀번호
4.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이메일 주소
5. 결제에 필요한 제반 정보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회원이 제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이메일 인증)을 하였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제5조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른 사람 명의 또는 이메일로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4) 이용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을 때
5) 이용 신청자가 제21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6) 이용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3. 회사는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7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별도 지정한 일자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 또는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 9조  (서비스 변경)
1.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일자를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하여 서비스의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2)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 서비스 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회원 가입을 허락하지 아니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2항 각 호에 의하여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됨으로써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당해 유료 서비스의 잔여 기간에 상응하는 유료 서비스 미사용 금액을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0조  (ID 및 PASSWORD 관리)
1. 회원은 ID 및 PASSWORD를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ID 및 PASSWORD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제3자의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가 도난 또는 유출되거나 제3자에 의해 부정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해당 사실을 회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비회원에게 제공하는 비회원 엑세스 코드는 회원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 또는 비회원의 엑세스 코드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제3자의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조  (이용자의 콘텐츠)
1. 이용자는 서비스 내에 콘텐츠(실시간 강의, 텍스트, 이미지, 파일 등)를 생성할 경우 본 약관 및 콘텐츠 게재 규칙 또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콘텐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 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콘텐츠를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성차별/성희롱 발언 등을 포함한 공공 정서에 반하거나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정치적, 종교적 편향 발언 및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인종차별 및 소수자 등에 대한 혐오 발언을 하는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 또는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 등에 위반되는 경우
3. 본 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게재하여 회사로부터 경고를 받은 이용자의 경우 다음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경고 1회 : 2주 간 서비스 이용 불가
2) 경고 2회: 4주 간 서비스 이용 불가
3) 경고 3회: 영구 서비스 이용 불가

제 12조  (콘텐츠의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생성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2. 이용자는 이용자가 생성한 컨텐츠를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의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 다만 이용자가 게시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이용자의 콘텐츠를 게시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콘텐츠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다만 이 경우 회사는 미디어, 통신사 등에 회원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전에 이용자의 개별 동의를 구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콘텐츠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콘텐츠를 제2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이 경우 콘텐츠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 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르며, 회사는 콘텐츠의 출처를 표시하며 콘텐츠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22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회원 계정에 기록된 콘텐츠는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콘텐츠와 공용 서비스 내에 기록된 콘텐츠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콘텐츠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 상 필요한 경우로써 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 또는 사이트와 통합하는 경우 콘텐츠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 또는 사이트로 이전하거나 게재 위치를 변경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콘텐츠의 이전 또는 게재 위치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사실을 사전 공지합니다.

제 13조 (플랫폼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원은 회사가 유상 또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플랫폼 서비스 상에서 강의실을 개설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액세스 코드를 제공합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액세스 코드의 수량, 강의 시간 등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료 정책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별도로 공지합니다.
2. 회원은 비회원에게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액세스 코드를 부여할 수 있고, 비회원은 강의실에 입장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부여받은 액세스 코드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원이 운영하는 강의 서비스를 비회원을 대상으로 유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 요금과 이용 조건, 결제 방법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관여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비회원이 회원이 제공하는 강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등을 이유로 회사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별도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 시 이용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사용료 결제 등)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 이체 및 기타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서비스 사용료를 직접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사용료의 결제가 완료된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위법ㆍ부당한 방법에 의하여 회원이 서비스 사용료를 결제하였거나, Class hub 할인권 또는 쿠폰 등이 적립된 경우 결제 또는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사용료 결제에 대해 1회 충전 한도, 동일한 신용카드를 이용한 충전 가능 횟수, 일정 기간 동안의 총 충전 금액 한도 등에 대해 별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경우, 해당 사실을 서비스 이용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종료 또는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서비스 사용료를 회원에게 결제 당시 약관 혹은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 15조  불법사용 규제 관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이용자에게 경고 등 주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는 등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부정 이용자 최초 적발 시 쪽지, 팝업 창, ID 일부 게시의 방법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이때, 7일 이내에 본인의 주민등록등본(본인의 경우 신분증)을 첨부하여 소명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부정 이용자가 최초 경고를 받은 후 7일 이내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이미 소명 경험이 있는 이용자가 부정 이용자로 추가 적발된 경우 쪽지, 팝업 창, ID 일부 게시의 방법을 통하여 위반 내용이 통지되며, 서비스 영구 차단 조치됩니다.
3. 이용자는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 사용관리센터에 해당사실에 대해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이용자는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맥어드레스, 디바이스 정보 및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6. 비회원의 경우 전항에 대한 책임은 비회원을 관리하는 회원에게 있고 필요시 회사는 비회원에게 회원과 동일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장 서비스 환불 및 취소 요청

제 16조(서비스 사용료 환불)
1. 회사는 Class hub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서비스 사용료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 규정을 적용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사용료의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시스템상에서 접수하고 이용분량만큼 차감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3. 기간제 정액 상품, 이벤트 등의 상품은 별도의 취소, 변경 및 환불 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환불 요청 시 추가적인 혜택 (할인, 연장, 사은품, 포인트, 배송료 등)은 철회 및 반환 되어야 하며 사용되었거나 상품가치가 감소했을 경우 회원이 해당 금액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 종료 등을 이유로 회원이 서비스 사용료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현금 또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처리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할 경우 서비스 사용료의 미사용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서비스 사용료의 미사용 금액이 있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사용료의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미사용한 서비스 사용료 잔액을 현금 또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제 18조(과오금의 환급)
1. 회원이 서비스 사용료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적절한 보안기술을 적용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유출하거나 누설하지 않습니다. 다만,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및 의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본인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출판, 방송, 복제, 전송, 공유 등을 하는 경우
3) 회원이 저작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회원이 회사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 운영 또는 다른 회원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5) 회원이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제3자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본인의 개인 정보를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제 5조의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 사항을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6장 서비스의 이용

제 21조 (서비스 이용정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자에 대한 강의/강의 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이용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이용자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프로필을 열람할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필요시 각종 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자격의 정지와 서비스의 이용제한
1) 불법홍보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①	회사는 타 사이트 등 Class hub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의 적발 시 이용 제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의 내용
- 1회 경고
- 2회 7일 이용정지
- 3회 회원자격의 영구정지
2) 회사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등 강의 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 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강의이력/강의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4.  기타 위법·부당행위
1)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사이트, 서비스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③	게시판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④	사이트, 서비스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배포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⑤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⑥	사이트나 서비스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⑦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⑧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⑨	채팅메시지를 이용한 대화, 구매평가의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⑩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5. 비회원의 경우 전항에 대한 책임은 비회원을 관리하는 회원에게 있고 비회원이 전항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비회원 및 해당 비회원이 수강 중인 강의를 제공하는 회원에게 전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 전화 등을 통하여 언제라도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제2항 각호와 같은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한 후, 서비스 이용 권한을 일정 기간 제한하거나 이용 권한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시정 또는 소명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 23조  (양도 금지 등)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이나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또는 사이트가 제3자에게 합병ㆍ분할 되거나 제3자에게 양도하는 등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운영ㆍ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8장 손해배상 등

제 2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 법령 내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또는 각종 소(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회원과 해당 회원이 제공하는 강의를 수강하는 비회원간에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에 대한 손해배상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ㆍ자료ㆍ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사이트에 입점 및 연결되어 있는 제3자의 웹사이트(이하 '링크 사이트'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 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3. 회원과  해당 회원이 제공하는 강의를 수강하는 비회원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소는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공고일자 : 2020년 10월 06일

시행일자 : 2020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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